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P] 앨리트 UMS (통합메시징 서비스)

About ALLYTTE

by ALLYTTE 2021. 4. 5. 14:23

본문

앨리트 UMS도입 후 메시지 발송비용을 연간 900%까지 절감 효과가 있었습니다. 

캠퍼스 구성원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하고 Push to SMS 기능을 활용해 발송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약하세요!

 

앨리트 UMS 는 푸시 메시지뿐 아니라 SMS, 알림톡과 같이 다양한 채널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통합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앨리트는 기본적으로 알림함과 푸시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서비스로도 회원에게 다양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지만, 고객의 니즈에 따라서 문자나 알림톡과 같은 다양한 채널로 메시지 발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Push to SMS로 비용 절감

 

A대학 (재학생 수 : 15,000 ~ 20,000명) 

서비스 도입 전 월 평균 400만원  > 도입 후 월평균 180만원으로 약 150% 비용 절감

 

B대학 (재학생 수: 5,000 ~ 10,000명)

서비스 도입 전 월 평균 400만원  > 도입 후 월평균 50만원으로 약 900% 비용 절감

 

 

실제 ALLYTTE UMS 도입 후, 1년 사용기준 절감한 SMS 발송비용입니다.

앨리트 UMS의  Push to SMS 서비스는  Push를 통해 1차적으로 메시지를 발송하고

해당 메시지를 받지 못한 최소한의 인원에게만 SMS를 발송해 메시지 발송 비용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Push to SMS 발송 화면 - PUSH 와 SMS의 메시지를 각각 다르게 설정도 가능하다.



더욱 효과적인 비용 절감을 위해 앨리트 UMS는 여러단계로 메시지 수진여부를 확인합니다. 

 

일반적인 Push 메시지와는 다르게 앨리트 UMS는 Push가 앨리트 앱 내 알림함에 메시지가 저장됩니다. 대다수의 Push 알림의 경우 발송 여부만 확인이 가능하지만 앨리트는 알림함 기능을 활용해 메시지의 읽음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알림함 기능을 활용해, Push를 수신에 실패했더라도

이용자가 알림함에서 해당 메시지를 읽었다면 해당 이용자에게는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앨리트 UMS의 Push to SMS는 Push 메시지와 SMS의 내용을 다르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Push 메시지와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게 되면 경우에 따라 비용이 높은 LMS 또는 MMS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다르게 입력하면, 문자메시지를 SMS형태로 발송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 축약이 가능한 이유는 SMS에서 일부 내용이 누락되더라도

모든 메시지가 앨리트 알림함에 저장됨으로 덜 중요한 내용은 언제든 앨리트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객의 필요에 의해 Push와 동일한 메시지로 발송하거나 LMS나 MMS 발송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앨리트 UMS는 Push 발송 후, SMS를 발송하는 시간을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메시지가 아니라면 시간을 길게 설정해 메시지 Push 및 알림함 읽은 비율을 높여 SMS 발송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채널 구독 서비스

 

채널 구독 서비스는 대학들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앨리트 UM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구독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게시판 자세히 보기]

 

다양한 중요한 공지와 알림이 홈페이지, 포탈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되지만, 사실상 이 모든 소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생들도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수많은 홈페이지와 사이트들을 찾아다녀야 합니다.

 

앨리트 UMS는 통합 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채널들의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학 관리자의 공지사항 관리는 현상 유지하며 학생들에게는 모바일 앱 하나로 다양한 게시판과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채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대학 관리자는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를 작성하면 앨리트와 해당 게시판이 연동되어 앨리트 통합 앱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중요한 공지일 경우 해당 공지를 푸시 메시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수신하는 학생들은 모바일 통합앱에서 구독할 게시판을 선택합니다. 구독한 채널의 메시지를 앨리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독한 채널별로 Push 수신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앨리트 UMS의 채널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면 대학 관리자는 보다 확실한 방법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학생은 불필요한 메시지 수신을 차단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3. 통계 서비스

 

앨리트 UMS는 다양한 통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주/월 별로 Push와 SMS이 발송 건수 및 수신 성공률을 제공하며,

일반적인 UMS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메시지 읽음 여부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관리자(발송자) 별 발송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리소스를 더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습니다.  

 

일/월별 발송 통계

 

달력에서 조회가능한 일자별 월별 발송 건수 및 예약 내역

 

 

4. 발송 권한 및 수량 제한 기능

 

Push 나 SMS를 발송이 필요한 다양한 부서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꼭 대학이 아니더라도 기업에도 홍보, 마케팅 등 분야에 따라 발송하는 주체가 다릅니다.

 

이 경우 관리자 권한 서비스를 통해 부서별, 담당자별 발송할 수 있는 권한과 수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발송자 별 발송 권한: 메시지 발송 가능한 담당자 지정해 등록된 담당자만 메시지 발송 가능
  • 월별 발송 건수 제한: 학과/부서별로 발송할 수 있는 월별 Push, SMS, MMS, LMS 건수를 제한
  • 발송 건수 부여/차감: 필요 시 학과/부서별 발송건수를 추가 또는 차감

 

부서별 변경 가능한 발송 권한 및 발송건수를 설정할 수 있다.

 

 

5.  다양한 부가 서비스 

 

  •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알림톡 연동해, SMS대신 알림톡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 알림톡은 카카오 정책에 따라 미리 승인된 메시지만 발송 가능함으로 미승인 메시지를 발송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주소록 관리 : 주소록 엑셀 업로드, 직접 입력, DB 연동, 이미 앨리트 캠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존 앨리트 회원에 대한 주소록을 별도 생성할 필요 없이 연동, 개인 주소록과 그룹(부서), 공용 주소록 생성 가능
  • 템플릿 관리 : 필수 안내 사항이나, 슬로건, 대표 인삿말 등을 템플릿으로 미리 저장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 가능
  • 메시지 복사/임시저장 : 작성중인 메시지를 임시 저장하거나 기존에 발송한 메시지를 복사해 재발송 가능 
  • 직관적인 UI/UX : 한 화면에서 Push, SMS, Push to SMS 모두 작성에서 발송까지 관리할 수 있고 한눈에 발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스케쥴러 제공
  • 치환문자 서비스 : 수신자별로 이름, 학과 등의 내용이 다른 메시지를 Push 또는 SMS로 일괄 발송 가능
  • 발신번호 등록 관리 : 회신번호 지정해 등록된 번호로만 메시지 발송 가능

 



앨리트는 모듈화 되어있는 다양한 플러그인 서비스들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서비스들은 개별 서비스로 앨리트의 다른 서비스와 연계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앨리트의 플러그인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1~2주 이내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UMS는 고객의 이용환경에 따라 개발 기간이 보다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UMS 플러그인 비용에는 SMS 등 메시지 발송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 비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앨리트 USM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www.allytte.com 에서 문의하기에 남겨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