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LLYTTE 시설예약 - 시설안내부터 예약까지

About ALLYTTE

by ALLYTTE 2022. 2. 17. 12:37

본문

앨리트 시설예약 시스템은 단순 예약 시스템이 아닌,

우리 공간과 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회사라면 회의실 예약에 사용할 수 있고, 학교라면 빈 강의실 또는 강당 등을 대관하는데 활용 할 수 있 수 있습니다.

 

시설예약 시스템의 각 대학과 회사에서 도입한 사례를 통해 앨리를 활용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FOR CAMPUS 

빈 강의실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있는 공간으로!

 

대학에는 수백개의 강의실이 존재하지만 시험기간이 되면 학생들은 한정된 도서관 열람실에서 공부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눈치싸움을 벌여야 합니다. 또한 조별 과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 스터디 카페를 찾는 등 불필요한 비용을 소모하게 됩니다.

 

앨리트 시설예약을 활용하면 현재 수업에 사용되고 있지 않은 다양한 교내 공간을 구성원들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학생이나 교직원이 시설예약하기

앨리트 앱의 시설예약에서 시간 또는 공간으로 시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맞게 검색하면 이용 가능한 시설의 목록이 아래 표시됩니다.

목록에서 예약할 시설을 선택하면, 시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로 만약 빔프로젝터 등 기타 비품가 필요한 경우, 이를 확인하고 대여할 수 있습니다.

 

시설 검색 및 예약 화면

 

시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목록에 해당 정보가 표시됩니다.

남은 예약시간에 따라 취소 가능한 경우, 목록에서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교내 출입통제 시스템과 연동하면, 잠겨있는 대강당 등의 시설은 예약 시간에만 시설 출입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 시설 관리 - 예약 규칙 관리

강의실이나 강당 등, 손쉽게 예약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휴관설정]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정기 휴관을 등록하고 예약 불가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강의실이 수리나 특별한 이유로 이용할 수 없다면 해당 기간에 임시 휴관 설정도 가능합니다.

임시 휴관을 설정할 경우, 해당 기간에 예약이 되어있다면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임시 휴관 등록 관리자 화면

 

[이용 인원 제한]

시설마다 이용 가능한 그룹과 이용 인원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형강의실이더라도 만약 10명의 학생에만 자율이용하도록 하고 싶다면, 이용인원을 10인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 연습실 같이 특정 학과의 학생들만 이용해야 하는 시설이라면, 

타과 학생은 예약이 불가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주기적으로 시설을 파손하거나 빈버한 예약취소로 시설예약을 제지하고 싶다면 

지정한 기간동안 시설예야기 불가하도록 이용자를 제재할 수 있습니다.

 

[시설 이용 승인]

대강당과 같이 누구나 예약 가능하나, 이용과 관련하여 학교의 사전 승인 필요한 시설이 있는 경우

관리자 승인이 필요한 시설로 설정 가능합니다.

승인이 필요한 시설의 경우 예약 후, 관리자의 승인이 없으면 예약이 완료되지 않으며

24시간(또는 지정한 시간)이내 승인되지 않는 경우 자동 미승인됩니다.

 

[강의 시간표 등록]

일반 강의실도 공강 시간에 학생에게 개방할 수 있습니다.

강의시간표를 업로드하면, 강의가 있는 시간에는 시설예약이 불가하게 됩니다.

앨리트의 전자출결과 함께 사용하시면, 별도 시간표 등록 없이 강의시간표 연동이 가능합니다.

 

앨리트 전자출결 보러가기 >

 

 

  • 시설 관리 - 예약 현황 조회 및 통계

담당자는 실시간으로 시설 예약 현황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예약 통계에서 인기 시설을 확인할 수 있고 학과나 신분(학생, 교수 등)별로 자주 이용하는 시설을 알 수 있어

캠퍼스 시설을 개선하고 시설은 운영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횟수별 이용통계 예시

 

FOR OFFICE

효율적인 회의 공간 활용

with 성수동 공유오피스 HELLO MONDAY

 

회의실 예약 방법은 대학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경우, 캠퍼스와 다른게 긴급하고 빈번하게 회의실 예약을 사용하게 됨으로 

이에 맞는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빠른 시설예약]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바로 예약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근에 이용한 5개 시설이 화면에 표시되면, 즉시 오늘 예약 가능 현황을 조회할 수있습니다.

 

최근 이용시설 5개를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바로가기

 

[VIP 회의 공간 활용]

일반 사원이 아닌 VIP를 위한 회의 공간이 별도 있다면,

해당 회의실은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예약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의실 점유시간 제한 - 크레딧으로 예약하기]

한정된 회의실을 특정 인원이 계속해서 점유하는 경우 불필요한 사원들간의 마찰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크레딧 예약하기를 통해 부서 또는 개인 별 사용할 수 있는 시설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보유한 크레딧을 모두 사용하면 예약이 불가하도록 하거나, 하루에 이용할 수있는 크렛딧에 제한을 만들어 일부 이용자의 과다한 시설 점유를 막을 수 있습니다.

 

크레딧 이용 제한 설정 화면

 

 

[회의실 전자명패]

전자 명패를 활용해서 회의실마다 사용 현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회의실 내부를 살펴보지 않더라도 누가 언제까지 회의실을 사용예정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자명패 또는 태블릿 PC형태로 설치 가능합니다. 

*전자명패 구매 및 설치 비용은 서비스 비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태블릿 전자명패 화면 예시

 

 

앨리트는 모듈화 되어있는 다양한 플러그인 서비스들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서비스들은 개별 서비스로 앨리트의 다른 서비스와 연계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앨리트의 시설예약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www.allytte.com 에서 문의하기에 남겨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